스킵 네비게이션


현재 페이지 위치 : Home 교육·연구 대학 인문대학 학장인사말

인문대학

학장인사말

숭실대학교의 교육 과정을 소개합니다.

대학장사진
 

Dean's Greetings, 젊고 화려하면서도 내실 있는 숭실 인문대학!

숭실대학교 인문대학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인문대학은 1897년 개교한 후 지금까지 120년의 긴 역사를 가지고 있는 숭실대학교의 9개 단과대학 중에서도 가장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1938년 신사참배에 맞서 17년간 폐교한 후 1954년 서울에서 숭실이 재건되었을 때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했었던 그야말로 숭실의 산실입니다.

우리 인문대학에는 기독교학, 철학, 사학 등의 인문종교학 분야와 국어국문, 영어영문, 독어독문, 불어불문, 중어중문, 일어일문 등의 동서양을 아우르는 어문학분야의 전공영역으로 나뉘어 9개학과에 60분의 훌륭한 교수님들이 재직하고 계십니다.

인공지능이 엄청난 속도로 우리의 일상을 지배하게 된 현 상황에서 이를 통제하고 속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우리를 도와주는 것은 바로 인문학적 소양이며, 궁극적으로 사람이 기계와 차별화될 수 있는 것도 인문학의 존재라는 사실에서 우리 인문대학과 인문학을 연구하고 가르치는 교수님들, 그리고 인문학을 배우기 위해 이곳에 모인 1,400여명 인문학도들의 중요한 역할을 새삼 인식하며 큰 자부심을 느낍니다.

"모든 순간이 꽃봉오리인 것을"이라고 노래했던 어느 시인처럼 저도 우리 인문대학 학생들 모두가 숭실의 캠퍼스에서 지내고 있는 매순간마다 수많은 꽃봉오리를 피우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들의 열심에 따라 우리들의 사랑에 따라, 곱고 크게 활짝 피어날 꽃들입니다. 숭실대학교 인문대학에서 새로운 꽃봉오리를 매순간 만들어낼 여러분 모두를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2월

숭실대학교 인문대 학장 김명숙

 
인쇄
담당부서 :
인문대학
담당자 :
이석원
이메일 :
leesw@ssu.ac.kr
최종수정일 :
2017.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