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현재 페이지 위치 : Home 교육·연구 대학 사회과학대학 학장인사말

사회과학대학

학장인사말

숭실대학교의 교육 과정을 소개합니다.


 

Dean's Greetings, 사회과학대학 웹사이트 방문을 환영합니다

우리는 본능에 따라 행동하지 않고 그래야 할 이유가 있을 때 행동한다고 합니다. 합리적 사고를 바탕으로 무언가를 추론하고 그 바탕 위에서 일상생활을 영위합니다. 사회과학은 바로 그런 바탕 속에서 우리 삶을 보다 합리적으로 이끌 수 있는 방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숭실대학의 사회과학은 실사구시(實事求是)를 근간으로 하는 인간 삶의 실천을 도모하는 학문들로 그 영역을 이루고 있습니다. 사회과학에 있어서 합당하고 강력한 믿음을 주는 그러한 정신은 숭실의 건학이념과도 맞닿아 있습니다.

120년을 뛰어넘는 고고한 전통 속에서 숭실대학의 사회과학은 사회복지학부, 행정학부, 정치외교학과, 정보사회학과, 언론홍보학과, 평생교육학과 여섯 개의 전공영역으로 나누어져 각 분야에서 그 우수성을 떨치고 있으며, 융합프로그램으로 전공영역 간 학습교류도 활발합니다.

그 어떤 것도 세상은 정해진 대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세상은 합리적이다? 인간적이다? 이성적이다? 그 많은 의구심을 학문으로 풀어가기는 쉽지 않습니다. 당연한 것의 이면을 꿰뚫는 진짜 사회과학은 실사구시를 추구하는 숭실대학의 사회과학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세상의 길을 안내하는 지도들이 많이 있습니다. 나침반이 지도 위에 놓여 있을 때 비로소 방향을 탐지할 수 있습니다. 지도만으로 세상의 방향을 보려할 때 갖는 어려움은 나침반이 없을 때는 미리 알아차리지 못합니다. 숭실대학의 사회과학은 분명 나침반과 같은 힘을 발휘할 것으로 믿습니다. 한국사회 여러 분야의 나침반이 되는 인재를 키우는 숭실의 사회과학대학을 눈여겨 보아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인쇄
담당부서 :
사회과학대학
담당자 :
이성재
이메일 :
socialsci@ssu.ac.kr
최종수정일 :
2018.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