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현재 페이지 위치 : Home 교육·연구 대학 공과대학 학장인사말


( ▲ 형남홀에서 공과대학장 김병직 )

Dean's Greetings,숭실 비전21을 향한 첨단교육

1967년 공과대학의 설립이후에 우리 대학은 몇 번의 변혁기를 거쳐 현재는 국가 산업발전에 가장 필요한 6개학과/학부의 형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1세기의 급격한 산업형태의 변화와 IT기술의 발전에 의해 더 이상 하나의 직종이 아닌 여러 개의 영역에서 일할 수 있는 창의적 인재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본 공과대학에서는 그에 맞추어 융합과 창업, 그리고 새로운 첨단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특성화와 다양성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는 학부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연구 분야에서는 세계적으로 우수한 교수들이 실용적이며 미래 지향적 연구를 동시에 진행하여 국가의 미래 신산업 창출에 기여하고자 24시간 불을 밝히고 있습니다. 또한 진로지도교수제 등을 통하여 학생들과의 소통을 극대화 시키고 있습니다.

숭실대학교는 이제 개교 120주년을 맞이합니다. 본 대학의 자랑스러운 수만의 동문들은 사회 각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며, 학교 발전과 후배 사랑에 많은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재학생들은 공과대학에서 자기 삶의 주인이 되어서 첨단학문 연마와 글로벌 리더가 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현재 50%가 넘는 학생들이 다양한 형태의 장학금을 받고 있으며, 형남공학관에 새롭게 단장된 2층의 창의공간은 학생들의 자유스럽고 생산적인 토론을 통하여 융합과 통섭의 장이 될 것입니다.

우리 공대가 50주년을 지나 다음 10년을 향하여 나아가는 시점에서 우리는 학생들의 전공역량을 강화하며,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통하여 미래의 주인이 되며 국가 발전과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공학도의 양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인쇄
담당부서 :
공과대학
담당자 :
정영희
이메일 :
jeongyh@ssu.ac.kr
최종수정일 :
2018.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