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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할납부안내

입학에서 졸업까지, 대학 생활에 필요한 학사 정보입니다.

※ '분할납부'란 등록금을 2~4회 중 원하는 분할 횟수로 신청한 후 분할하여 납부하는 등록제도입니다.

분할납부 신청방법

  • 신청대상 : 학부 재학생
                  (제외대상자 : 해당학기 신입생 · 편입생 · 재입학생, 대학원생, 학자금대출 신청학생, 시간제등록학생)
  • 신청기간 : 해당 학기 등록기간 중 별도로 지정
  • 신청안내
신청과정
신청방법u-SAINT 포털 로그인 → 등록/장학 탭 선택 → 분할납부 신청
절 차분할납부 신청서 작성(온라인) → 재무회계팀 승인 → 다음날부터 납부가능
고지서출력재무회계팀 승인 후, 다음날부터 u-SAINT 포털에서 직접 출력

납부방법 및 기간

  • 분할납부 등록방법
등록방법
등록가능기간
  • 각 차수 납부 기간 내
  • 단, 1차 등록기간 중 분할납부 신청자는 승인 다음날부터 납부가능
납부장소
  • 우리은행 전국 각 지점 창구 및 온라인뱅킹 납부
  • 납부가능시간 : 각 차수별 등록기간 중 9:00 ~ 16:00 (단, 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

* 회차별 납부금액은 각 등록기간에만 납부 가능하며 1차분 미납시 분할납부 자격이 자동 상실됩니다.

장학금 수혜대상자 분할납부 안내

  • 분할납부를 신청하기 전 장학생으로 선발 된 경우
    장학금을 제외한 실 납부금액을 각 차수별 납부비율로 나누어 분할납부 신청 가능합니다.
  • 분할납부 신청 및 1차 분할납부 후 장학생으로 선발 된 경우
    분할납부 기간 중에 장학생으로 선발되어도 남은 회차의 등록금액은 변경되지 않고 분할납부 완납 후 사후지급으로 처리됩니다.

유의사항

(분할납부제도는 등록금을 일시에 납부하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것이므로 다음사항을 반드시 지켜 주셔야 합니다.)
  • 분할납부를 신청하고 분할납부 1차분 납부 전에 분할납부 취소를 원할 경우, 반드시 재무·회계팀에 취소요청하셔야 합니다.
    (☎ 02-820-0184)
  • 분할납부 신청마감일과 분할납부 1차분 등록마감일이 다르므로, 반드시 마감 일자를 지켜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분할납부 중에도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등록금납부확인서는 등록금을 완납하여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 분할납부 중 학점등록자는 학점등록 변경 및 취소를 할 수 없습니다.
  • 각 차수 마감일까지 등록금을 납부하지 못했을 경우 해당 학기가 미 인정됨과 동시에 미등록 제적 처리됩니다.
  • 예비군 소집, 여권발급 등 학생신분의 혜택 후 분할납부 미납으로 인해 제적될 경우 문제 발생 시 본인 책임입니다.
  • 분할 납부 중 휴학 등 학적변동시 실제 납부한 수업료는 반환기준에 의해 산정된 수업료 공제(납부) 및 장학금 환수 후
    환불되며, 납부금이 발생할 경우에는 납부를 완료해야 학적변동이 가능합니다.
  • 등록금을 연체 완납하더라도 다음 학기부터 분할납부 신청이 제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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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재무회계팀
담당자 :
김지영
이메일 :
jio@ssu.ac.kr
최종수정일 :
2018.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