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현재 페이지 위치 : Home 교육·연구 교육 · 교과과정 교육개선(CQI)

교육개선(CQI)

교육개선(CQI)소개

교육개선(CQI) 소개입니다.


  • 본교는 2016년부터 전체 교과목에 대해 교과목 CQI제도를 도입하여 교육혁신을 추진하고 있음
  • 2017년부터는 교과목 CQI의 개선(Improvement)를 뛰어넘어, 교육분야에서 혁신(Innovation)을 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음
  • 본교가 추진하는 교육개선의 목표는 1)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며, 2)교수의 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교수법, 시설개선, 제도 개선을 혁신하며,3)이를 통해 학생이 만족하는 대학을 만드는 것임

  • 당해 학기 개선과제는 당해학기내에 해결하기 위해, 강의종합보고서를 작성하여 배포하고 개선과제 도출 및
    개선 실행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음
  • <강의종합보고서 37개 항목>
  • 교육과정 지속적 개선 과정

  • 학과장 및 학장 평가 항목 <7개 항목>
    - 학과장 총평, 강의만족도 개선, 전임교원 강의 비율 향상, 학생지도 개선, 교과목 구성 개선, 시설개선, 학교 개선 요청, 기타

  • 2017-1학기 강의종합보고서에서 학과장 및 학장이 요청한 429개 항목에 대해 14개 행정부서에서 개선 및 안내사항 작성 후 시행
    (경력개발팀, 공학교육혁신팀, 관리팀, 교무팀, 교육개발팀, 교육혁신및융합교육팀, 국제팀, 기획평가팀, 베어드학부대학,
    시설팀, 예산팀, 입학팀, 장학팀, 정보화팀, 총무인사팀, 학사팀)

인쇄
담당부서 :
교육혁신 및 융합교육팀
담당자 :
오세원
이메일 :
minse@ssu.ac.kr
최종수정일 :
2017.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