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현재 페이지 위치 : Home 대학소개 총장소개 총장 연설문

총장기념사

진리와 봉사의 교육 이념을 바탕으로 한 평생교육

숭실대학교 총장님이 전하는 기념사 입니다.

2014 콘서바토리 오페라공연 인사말
분류 축사
작성자 웹마스터조회수 3871날짜 2014.12.20
2014 콘서바토리 오페라공연 인사말

어느덧 한해를 마무리 하는 12월이 다가왔습니다.

겨울은 한해를 보내는 아쉬움 속에서도 다가오는 다음 해를 기다리는 설레임으로 가득 찬 계절이기도 합니다. 이 충만한 계절 본교 성악과에서 개최하는 Mozart의 오페라 “여자는 다 그래(Cosi fan tutte)” 공연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오페라라는 것이 무겁고 난해하다는 편견을 깨고, 우리 일상생활에서 또는 살아오면서 흔히 겪을 법한 여성의 심리, 남성의 승부욕을 매우 흥미롭고 알기 쉽게 연출한 이 오페라가 서양음악을 도입, 보급하는 일에 선구자적인 역할을 담당해 왔던 우리 숭실대학교에서 공연되는 것은 매우 뜻 깊고 의미 있는 일이라 할 것입니다.

숭실대 콘서바토리는 ‘진리와 봉사’ 라는 건학이념 위에 음악적 전문성을 기르고, 기독교적 사랑을 실천함으로써 우리나라의 문화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해 오고 있습니다. 숭실대학교는 1897년 평양에 세워진 한국 최초의 대학으로서 1910년에 서양 현대음악을 도입, 보급하는 일에 선구자적인 역할을 담당해 왔으며, 애국가의 작곡가이신 안익태, 근대음악의 선구자이신 현제명, 박태준, 가고파의 작곡자이신 김동진 선생 등 훌륭한 인물들을 배출하였고, 숭실의 음악적 전통을 이어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공연은 숭실의 역사와 전통을 반추할 수 있는 시간, 그리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건강한 힘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뜻 깊은 오페라의 성공적 공연을 위해 연습과 준비에 심혈을 기울이신 원장님, 음악원 교수님들의 노고에 더 없는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14년 12월 20일
숭실대학교 총장 한 헌 수

이전 2015년 교수음악회 축사
다음 숭실 석좌강좌 총장 인사말
인쇄
담당부서 :
총장실
담당자 :
원종수
이메일 :
wonjongsoo@ssu.ac.kr
최종수정일 :
2017.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