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 연구비
29,419,319 천원
89,030.3 천원
유기신소재-파이버공학과 정영진 교수
탄소나노튜브 연속 생산 기술이전
전명기 교수팀
초신성폭발시 중성미자에
의한 핵 합성 과정 규명
이호진 교수팀
메타원자의 분자화
기술을 이용한 능동형
테라헤르츠 필터 개발
문예창작전공 이재홍 교수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
수학과 황선욱 교수
2018년도 대한수학회상
‘교육상'수상
김주용 교수
웨어러블디바이스
전문인력양성사업단 선정
건축학부 김정인 교수
샌프란시스코 도심
CCA에서 공공강연 및 전시
8,251,971천원
6,600,000천원
13,500,000천원
6,200,000천원
5,329,327천원
Communication Education
대학글쓰기
본 교과목은 현대사회가 요구하는 의사소통역량 증진과 창의적·비판적 사고력 강화를 위한 글쓰기 교육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과정 중심 쓰기 교육을 토대로 단계적으로 글을 완성하는 과정을 학습하고 보고서, 비평문, 실용문 등 다양한 갈래의 글을 연습합니다. 또한 다양한 읽기·토론 활동을 병행하여 창의적이고 논리적으로 사고하는 훈련을 진행합니다. 본 교과목을 통해 길러진 논리적 사고력과 학술적 글쓰기 능력은 대학에서의 심화된 학술적 활동에 유용한 기초가 될 것입니다.
독서와토론
본 강좌는 올바른 독서와 논리적 토론 역량을 함양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폭넓고 깊이 있는 독서를 통해 사고력을 증진시키고, 독서 후 토론을 통해 자신의 주장을 분명하게 개진하고, 타인의 생각과 자신의 생각을 공유하는 연습을 수행합니다. 또한 독서와 토론을 통해 얻은 의미들을 사회문화적 맥락에서 공론화하고 내재화하는 연습을 수행함으로써 책에 내재된 가치의 수용을 넘어 주체적으로 사고하는 지성인을 준비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