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휴학 신청

휴학 신청은 서류 제출없이 u-SAINT포털의 학적변동 메뉴에서 일반 휴학 신청으로 진행됩니다.

휴학 신청 유의사항

  • u-SAINT포털 접속 후 학사관리에 학적변동 메뉴에서 일반 휴학을 신청하면 됩니다.
  • 매 학기 시작 전(2월/8월)에 진행되며, 1~2차 휴학 신청기간 경과 후 학기 중 휴학 시 납부한 등록금은 기간에 따라 차등 반환됩니다.

등록금 반환 기준

휴학 시기 별 반환 및 납부금액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납부(공제)금액
학기개시전~수강신청 변경 마감일 직전일 수업료 전액 없음
수강신청 변경 마감일~학기 개시일로부터 30일 수업료의 6분의 5 수업료의 6분의 1
학기 개시일로부터 31~60일 수업료의 3분의 2 수업료의 3분의 1
학기 개시일로부터 31~90일 수업료의 2분의 1 수업료의 2분의 1
학기 개시일에서 91일~ 없음 수업료 전액

※ 학기 개시 30일 이후 미등록 휴학 불가(제적처리 진행)

입영 및 창업 휴학 신청

입영 휴학, 창업 휴학의 신청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영 휴학 신청안내

  • 매 학기 시작 전 2월 및 8월에 u-SAINT포털 접속 후 학사관리에 학적변동 메뉴에서 입영 휴학을 신청하면 됩니다.
  • 군 휴학은 입대 30일 전부터 신청 가능하며, 입대 학기에 성적을 인정받고자 하는 학생은 입대 7일 전부터 신청해야 합니다.

※ 학기 중 입영일 경우, 학사팀에 문의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창업 휴학 신청안내

  • 매 학기 시작 전 2월 및 8월에 신청이 가능하며, 반드시 학사팀에 방문 후 신청 가능합니다.(신양관 102호)
  • 2학년 이상인 학생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 창업교과목을 6학점 이상 이수한 학생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 창업기업의 대표(공동대표 포함)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 창업기업 업종이 전공(복수전공 포함)과 관련분야인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복학 신청

복학 신청은 서류 제출없이 u-SAINT포털의 학적변동 메뉴에서 복학신청으로 진행됩니다.

주의사항

  • [개강이후 ~ 수업일 1/3 이전 전역자]의 복학신청 : 신청기간 내에 전역예정증명서, 휴가확인서를 지참하여 학사팀에 방문하여 신청합니다.

(방문 시 출석미인정 기간에 대한 성적 불이익 감수에 대한 서약서 작성 필요)

  • 유급 복학 희망자는 신청기간 내 학사팀에 방문하여 신청합니다.
  • 1학년 복학자의 경우, 진급학기와 수강학기가 맞지 않는 경우 복학이 승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휴학 기간이 만료되는 경우, 만료 직전 휴 · 복학 신청기간에 복학 신청을 하거나, 휴학연장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매 학기 시작 전(2월/8월)에 진행되며, 본교는 자동 복학제도가 없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일부 특수한 휴 · 복학 신청, 유급 복학 신청, 대리인 신청의 경우 방문접수로 진행합니다.

휴학 연장 신청

  • 매 학기 시작 전 2월 및 8월에 u-SAINT포털 접속 후 학사관리에 학적변동 메뉴에서 휴학 연장을 신청하면 됩니다.
  • 휴학 연장을 희망하는 학생의 경우, 반드시 본인의 휴학 만료기간과 잔여 횟수를 확인하고, 복학예정학기에 휴학 연장을 신청해야 합니다.

휴 · 복학 신청 시 주의사항

  1.  휴학기간이 초과되었음에도 휴 · 복학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제적처리 대상이 됩니다.
  2.  휴 · 복학 신청 승인 후 취소가 불가하며, 휴학 승인 시 등록고지서 및 모든 수강신청이 취소됩니다.
  3.  신입학의 경우 2개 학기가 경과되지 않은 경우 휴학을 불허합니다. (재입학, 편입학의 경우에는 학사팀 문의)
  4.  휴학은 1회 2학기를 기준으로 하되, 본인 선택에 의해 조기 복학(한 학기 휴학)이 가능합니다.
    (단, 1학년은 역학기 복학이 불가하므로 본인에게 맞는 학기에만 복학할 수 있습니다.)
  5.  신입학 학부생의 휴학 가능 횟수는 최대 5회(10학기)이며, 편입학 또는 계약학과 소속 학생들은 최대 2회(4학기)까지 가능합니다.
  6.  질병 휴학은 학기 중 4주 이상의 입원 또는 통원 치료가 필요하다는 진단서 및 의사소견서와 의무기록지를 상급종합 의료기관에서 발급받아 제출하여야 하며, 서류 검토 결과에 따라 승인 여부가
    결정됩니다.
  7.  군 입대 중 의병제대, 의가사 제대를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제대 시점 후 일주일 내에 학사팀에 방문하여 휴학 학적을 변경해야 합니다.
  8.  미 반납 도서가 있을 경우 휴학이 불가능하며, 도서 반납 후 휴학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9.  휴학 신청 후 승인여부를 휴학 신청 조회화면에서 반드시 확인바랍니다.
  10.  휴학생은 재학증명서 발급은 불가하며, 휴학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11.  휴학 기간 동안 계절제 수강은 불가합니다.
  12.  휴학신청일의 정의

– 휴학 시점에 따라 환불 받을 금액이 있는 학생은 휴학 신청 시 입력한 일자가 휴학 신청일 입니다.
– 휴학 시점에 따라 추가 납부 금액이 있는 학생은 납부 비용 완납 일자가 휴학 신청일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