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연구

차세대반도체학과

전공에 관계없이 차세대반도체를 주도할 책임감 있는 미래 인재 양성

미래 사회에서 요구하는 차세대반도체 분야에서
다양한 수준의 신기술 핵심 인재를 양성할 차세대반도체학과

차세대반도체학과는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 사업을
수행합니다. 자연계 및 인문계 비전공생에게도 차세대반도체 분야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전공생에게는 보다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미래 사회에서 요구하는 차세대반도체
분야에서 다양한 수준의 신기술 핵심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해, 7개 대학 간 컨소시엄을 이루어 교원, 교육 콘텐츠,
기자재 등의 자원 공유를 통해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기존 반도체
기술 발전의 한계를 극복한 새로운 수준별 모듈형 교육과정을
제공하여 희망하는 학생이 소속대학, 기존전공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차세대반도체 교육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 위치 : 창신관 204호
  • 전화번호 : 02-829-8224~6
  • 팩스 :
  • 이메일 : disu@ssu.ac.kr

이찬호 차세대 반도체학과장

차세대반도체학과는 디지털 신기술 혁신공유대학 사업의 일환으로 2021년 11월에 설립되었으며 입학정원은 없으나 숭실대학교 내의 모든 전공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전공 학위를 제공합니다. 전공에 관계없이 모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므로 학생들의 수준과 목표에 맞는 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초급부터 전문과정까지의 다양한 수준의 모듈별 교과과정을 제공하여, 9학점으로 취득가능한 마이크로디그리부터 39학점 수강이 필요한 복수전공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차세대반도체 다전공 학위에 대한 이수율을 높이기 위해 다전공 참여학생에 대해서는 지도교수를 배정하고 상담을 통해 수강 및 진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비교과 및 인턴 프로그램 등을 통해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우수한 성과를 보인 학생들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합니다.

차세대반도체학과에서는 전공과 무관하게 많은 학생들이 차세대반도체 다전공 학위를 취득하여 본인의 전공능력을 향상시키고 취업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향범 융합특성화자유전공대학장

융합특성화자유전공학부 홈페이지를 방문을 환영합니다.

이 시대에는 리더가 되기 위한 주요 키워드로 융합, 통섭, 창의, 그리고 의사소통이 강조됩니다. 즉 전공 분야의 지식만이 아니라 다른 분야도 볼 수 있는 안목과 수평적인 소통능력이 중요합니다. 이제는 전공 지식과 더불어 폭넓고 다양한 사고와 창의적인 시각을 제공하는 균형잡힌 교양교육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융합특성화자유전공학부에서는 인문과학, 자연과학에 대한 융합교육 뿐 아니라, 공통 교육 및 전공탐색 교육을 차별화된 토론식, 문제해결식, 체험식 교육으로 진행합니다. 학생들은 창의성과 전문성, 융합적 역량을 습득하여 미래사회에서 요구하는 창의 융합적 사고를 지닌 글로벌 인재로 성장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본 학부는 1학년 때 교양교육, SW기초교육, 전공기초교육, 융합역량교육, 창의교육, 리더십교육 등을 이수합니다. 2학년 진급 시에는 ‘융합전공’과 ‘주전공‘을 각각 선택하여, 해당 융합전공 및 주전공 교과과정을 이수합니다. 6개 융합전공과 20개의 학과가 참여하는 본 학부를 많이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