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연구

국내 ICT 융합분야로 특성화된 최고의 단과대학

국가와 지역사회의 요구에 부응하는 인재양성

IT대학은 공학과 자연과학, 사회과학, 예술적인 범주에서 정보기술과
정보문화를 복합적으로 교육하여, 기독교 이념을 바탕으로 풍부한 교양을
쌓고 정보사회에서 요구하는 전문적인 기술을 습득한 창의적인 지도자급의
정보인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위치 : 숭실대학교 IT대학
  • 전화번호 : 02-820-0932/0933
  • 팩스 : 02-822-3622
  • 이메일 : infosci@ssu.ac.kr

유명식 IT대학장

저희 IT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컴퓨터학부, 전자정보공학부[전자공학전공, IT융합전공], 글로벌미디어학부, 소프트웨어학부, AI융합학부, 미디어경영학과로 구성된 IT대학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콘텐츠를 함께 연구하고 교육하는, IT 분야에 특화된 국내 최초이자 최고의 단과대학입니다. 현재까지 1만 6천 명 이상의 졸업생이 IT분야의 발전을 이끌어가고 있으며, 매년 550여 명 이상의 우수한 신입생이 입학하여 최신 학문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IT대학에서는 교육성과를 높이기 위해 과목별 튜터링 제도를 비롯한 전공능력, 외국어능력, 국제교류경험, 인턴경험, 국내외 봉사경험 등의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창의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본부와 IT대학 주최로 재학생 대상 여러 공모전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IT대학의 연구성과를 높이기 위해 대학본부의 전폭적인 지원과 더불어 국내 IT산업을 대표하는 대기업과 중소중견기업과 긴밀한 산학협력을 비롯한 SW중심대학사업, ERC사업, BK21사업, ITRC사업 등의 각종 정부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향후 IT대학은 인공지능, 5G, 4차산업혁명의 시대를 준비하고 이를 선도하는 국내 ICT 융합분야로 특성화된 최고의 단과대학으로 성장할 목표를 가지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유명식 IT대학장

저희 IT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컴퓨터학부, 전자정보공학부[전자공학전공, IT융합전공] 글로벌미디어학부, 소프트웨어학부, 스마트시스템소프트웨어학과, 미디어경영학과로 구성된 IT대학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콘텐츠를 함께 연구하고 교육하는, IT 분야에 특화된 국내 최초이자 최고의 단과대학입니다.

현재까지 1만 6천 명 이상의 졸업생이 IT 분야의 발전을 이끌어가고 있으며, 매년 550여 명 이상의 우수한 신입생이 입학하여 최신 학문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IT대학에서는 교육성과를 높이기 위해 과목별 튜터링 제도를 비롯한 전공능력, 외국어능력, 국제교류경험, 인턴경험, 국내외 봉사경험 등의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창의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본부와 IT대학 주최로 재학생 대상 여러 공모전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IT대학의 연구성과를 높이기 위해 대학본부의 전폭적인 지원과 더불어 국내 IT 산업을 대표하는 대기업과 중소중견기업과 긴밀한 산학협력을 비롯한 SW중심대학사업, ERC사업, BK21사업, ITRC사업 등의 각종 정부 지원 사업 수행하고 있습니다. 향후 IT대학은 4차산업혁명의 시대를 준비하고 이를 선도하는 국내 ICT 융합분야로 특성화된 최고의 단과대학으로 성장할 목표를 가지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숭실대학교 IT대학에 와야 하는 이유

국내 최초 IT분야의
단과대학!

국내 최초 IT분야의
단과대학!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콘텐츠를 함께 연구하며 ICT 교육을 선도해오고 있는 국내 ‘최초’이자 ‘최고’의 단과대학입니다.

SW 중심 대학으로 선정,
대학본부의 전폭적 지원

SW 중심 대학으로 선정,
대학본부의 전폭적 지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가 주관하는 SW중심대학 사업, ERC사업, BK21사업, ITRC사업 등 각종 정부 지원사업을 수행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기업수요지향적 ‘실무형 SW전문인재’를 양성합니다.

세분화된 IT분야의 전공과,
다양한 IT융합 전공 존재

세분화된 IT분야의 전공과,
다양한 IT융합 전공 존재

6개 학과의 심도 있는 교육과, 빅데이터컴퓨팅, 문화서비스산업, 뉴미디어콘텐츠, 스마트자동차, 정보보호, ICT유통 등 다양한 IT융합 전공을 통한 융합적 지식을 배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