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스마트 카드란?

신분증 및 학생증에 콤비카드(K-CASH)를 도입하여 신분증 기능 외에 현금카드, 출입기능, 전자화폐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신청장소
학생회관 504호(학생서비스팀)
문의전화
02-820-0065, 0068
E-mail
cs@ssu.ac.kr

발급 및 분실신고

01. 신규발급 (학내 지정장소에서 신청)

신청시기 / 발급일
  • 신청시기 : 매 학기 2주전 (1학기– 2월 셋째 주 / 2학기– 8월 셋째 주)
  • 발급시기 : 1학기 – 3월 중/ 2학기 – 9월중
발급대상 / 신청서
  • 신입생 및 편입생 / 모바일 신청(위비뱅크 앱)
준비물
  • 스마트폰(위비뱅크 앱)
  • 신분증(주민증/운전면허증/여권 중)

02. 상시발급 (학내 지정장소에서 신청)

신청시기 / 발급일
  • 상시 신청 가능 / 현장 즉시 발급
발급대상 / 신청서
  • 스마트카드 미발급자(학생/교직원)
준비물
  • 증명사진 1매(사진/사진파일/cs@ssu.ac.kr로 송부 중 택일)
  • 신분증(주민증/운전면허증/여권 중 택일)

03. 재발급

재발급은 직접 방문 신청만 가능하며 즉시 발급됩니다. 학생서비스팀에서 발급 받은 카드 수령 후 은행에 방문하시여 은행기능을 탑재하시면 됩니다. 또한 발급 받은 카드의 출입기능은 자동으로 연동됩니다.

신청시기 / 발급일
  • 상시 신청 가능 / 현장 즉시 발급
  • 신분증(주민증/운전면허증/여권 중 택일)

04. 분실신고

신분증(학생증) 기능 카드 분실

분실 시 학생서비스팀(02-820-0068~9)에 연락하시면 됩니다.

은행기능 탑재된 카드 분실

우리은행 카드 상담센터(1588-9955)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카드상담
1588-9955
고객상담
02-2008-5000
숭실대 출장소
02-820-0848

※ 카드 분실신고는 반드시 학교와 은행 양쪽 모두에 신고 해야 합니다.

스마트 주요기능 서비스

스마트 카드를 사용하여 도서관 이용 및 공인인증 및 전자민원 서비스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출입 및 좌석 배치 서비스

스마트 카드를 통해 도서관 출입 및 좌석배치와 교내 허가된 건물 및 사무실에 출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도서관 출입관리

도서관 출입 및 대출 / 반납 이용 시 지갑에서 신분증을 꺼내야 하는 불편함 없이 비 접촉 방식으로 인증함으로써 이용의 편의성을 증대 시켜 줍니다.

도서관 좌석배치

좌석배치 시스템을 이용하여 현재 비어 있는 좌석조회가 가능하며 비어 있는 자리를 찾아 다니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한정된 열람실 좌석에 대한 균등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출입통제 기능

휴일에 교내 건물 중 개인 사물함이 위치한 건물에 스마트 카드 인증 후 출입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용하고자 하는 재학생(대학원생)은 각 학과 사무실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 및 전자민원 서비스

인터넷뱅킹이나 온라인상에서의 거래 안전 및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제정된 전자서명법에 의해 발급 받은 공인인증서를 다기능 스마트 카드에 탑재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1. 우리은행 영업점 방문 후 인터넷 뱅킹 가입합니다.
  2. 우리은행(http://www.wooribank.com)에 접속 후 인증서를 발급 받습니다.
  3. 발급 후 은행 영업점 방문없이 연중무휴 인터넷을 통해 자금이체 및 계좌조회 등 은행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전자 민원 서비스
  1. 대한민국전자정부(http://www.egov.go.kr)에 접속 후 민원서류를 확인합니다.
  2. 주민등록 등 · 초본, 병적 증명서 등 필요한 민원서류를 선택합니다.
  3. 발급 받은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 민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금융카드

스마트 카드를 통해 도서관 출입 및 좌석배치와 교내 허가된 건물 및 사무실에 출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체크카드(Uni 체크카드)

이용한도
1일 2백만원 / 월간 1천만원
  • 카드 발급 완료 후 별도 신청 시 이용한도 변경 가능
이용시간
아래의 은행 전산점검시간을 제외한 24시간 이용가능
  • 일일 점검시간 : 매일 00:00부터 약 20분간(단, 금요일은 30분)
  • 월중 점검시간 : 매월 2주차 일요일 00:00부터 06:00까지
영화할인
CGV 할인 / BC카드사 인터넷 예매(www.bccard.com) 할인 서비스
  • 할인금액 : 2,000원(캐쉬백 할인), 할인 횟수 : 월 1회, 연간 6회
TOEIC 응시료 할인
할인금액 : 인터넷 접수분에 한하여 2,000원 할인(캐쉬백 할인)
할인횟수 : 월 1회, 연간 6회
※ 인터넷(www.ybmsisa.com) 접수분에 한하여 할인서비스 제공
항공 상해보험 가입
항공권(국내, 국제)구입 시 항공기 탑승 중 항공 상해보험 자동 가입(최고 1억원 보장)

* 영화할인과 TOEIC 응시료 할인은 최근 3개월간 신용구매 합산 사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인 경우에 해당 (단, 발급 후 3개월간의 실적에 관계없이 제공)

M/S 현금카드 / IC 카드

M/S 현금카드

교내는 물론 교외의 우리은행 CD기 및 ATM기를 이용하여 입, 출금 등 은행거래를 할 수 있으며,
다른 은행의 CD기 및 ATM기를 이용하여 출금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IC 현금카드

현금카드 기능은 위의 MS(마그네틱 스트라이프)기능과 동일하나 M/S가 훼손되어도 IC로 금융
IC기능으로 현금카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카드를 교부 받으시면 반드시 등록 하신 후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 등록방법은 교내, 외 우리은행 자동화기기 (CD/ATM기)에서 예금 조회를 하여야 합니다.
  2. 사고의 위험이 있으니 반드시 스마트 카드 수령 후 CD/ATM기를 이용하여 (금융 IC아이콘 선택 후 PIN변경 메뉴 이용)PIN을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 초기 PIN은 주민번호 앞자리 6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