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개

숭실대학교 홍보대사 ‘미소’와 함께 캠퍼스 투어

캠퍼스 견학을 원하는 학생(중 · 고등)을 대상으로 캠퍼스 투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map-img

1.베어드홀

1897년 숭실학당으로 시작되었던 숭실대학교는 미국의 베어드 선교사가 세운 민족 최초의 대학교이며, 그분의 숭고한 헌신을 기리기 위해 명명한 건물이 바로 베어드홀입니다. 이 건물은 주로 자연과학대학 학생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각종 실험실과 교수 연구실, 그리고 대학본부 사무실 등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2. 형남공학관

형남공학관은 숭실대학교 총장이셨던 김형남 박사의 이름을 따서 지은 공학관입니다. 주로 공과대학 학생들이 사용하는 건물로서 만 평 규모의 지상 지하 총 16층으로 이루어진 국내 최대 규모의 공학관입니다. 15층에서는 63빌딩과 남산타워도 볼 수 있습니다.

3. 레지던스 홀

2010년에 개관한 레지던스 홀은 학생증을 이용한 편리하고 안전한 출입통제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내부에 세탁실, 택배사무실, 헬스장, 기숙사 식당 등이 있어 주거 편의성을 누릴 수 있습니다. 각 호실별 초고속 통신망(LAN) 및 냉장고 등의 설치로 학생들의 독립성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4. 중앙도서관

숭실대학교 중앙도서관 내부에는 열람실, 도서실, 그리고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미디어룸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 최근에 내부 시설 리모델링을 통해 새로 조성한 ‘숭실마루’는 학생들이 내부 카페를 이용하며 편안하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공부, 독서 등을 할 수게 해줌으로써 학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5. 조만식 기념관 & 나무계단

숭실의 동문이신 독립운동가 고당 조만식 선생을 기념하기 위해 건립된 조만식기념관은, 'ㄱ'자 모양의 독특한 구조로서 전 층이 진리관과 연결되어 있고, 우측으로는 나무계단과 연결되어 있어서 이동 동선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나무계단은 많은 학생들이 휴식을 취하거나 친구들과 앉아 이야기를 나누는 등 캠퍼스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6. 백마상

평양에서 개교한 숭실대학교는 말을 타고 달렸던 고구려인의 기상을 잇는다는 의미로 학교의 상징을 백마로 정했습니다. 백마상의 중간 부분이 끊어져 있는 것은 숭실대학교가 1938년 일제강점기 때 신사참배에 거부하며 자진 폐교를 감행했던 자랑스러운 역사를 상징합니다.

7. 학생회관

학생회관은 쌈지길을 설계하신 최문규 건축가의 작품으로, 서울시 건축 문화제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학생들의 편의와 복지를 위해 지어진 학생회관은 내부에는 여자휴게실, 샤워실, 학생식당 등의 다양한 편의시설과 동아리실, 공연장, 갤러리 등의 자치활동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견학 일정안내

일정 내용 비고
오전 오후
~10:30 ~14:30 숭실대 도착(한국기독교박물관 앞) 숭실대입구역 3번 출구 이용
10:30 ~ 11:00 14:30 ~ 15:00 한국기독교박물관 관람
11:00~11:50 15:00 ~ 15:50 캠퍼스 투어
11:50 이후 15:50 이후 중식(무료제공) 후 귀가 본교 학생식당(오전 투어만 제공)

숭실대학교 홍보대사 ‘미소’는?

2006년 입학처 소속 1기로 시작하여 2023년 현재 18기 단원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주요 활동은 수험생을 대상으로 하는 입시 홍보 업무이며, 세부적으로는 중·고등학생 본교 방문 시 캠퍼스투어, 입시설명회,기독교박물관 투어 등을 진행합니다.
또, 학교 홍보 책자나 동영상의 모델로 활동하기도 하며 학교의 대내외적인 행사에서 행사진행 안내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캠퍼스투어와 관련하여 문의하실 분은 입학관리팀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입학관리팀 TEL : 02-820-0050~0054 / FAX : 02-820-0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