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개

활기차며 역동적인 미래지향적인 젊은 대학

자유로운 사고와 다양성 공존을 통한 발전을 상징합니다.

심벌마크

심벌마크

대동강(평양숭실)과 한강(서울숭실)의 함께함을 의미

숭실대학교의 영문약자인 SSU를 모티브로 두 개의 S라인을 통해 대동강(평양숭실)과 한강(서울숭실)의 함께함을 의미하며 평양에서 시작한 한국 최초의 대학임을 상징합니다.

이것은 통일 후를 준비하는 대학교를 강조하면서 미래를 향한 큰 물결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활기차고 역동적인 형태들의 면분할은 숭실인의 경직되지 않은 자유로운 사고와 다양성의 공존을 통한 발전을 의미하며 미래지향적인 젊은 대학을 상징합니다.

유의사항

심벌마크의 형태, 색상 등은 임의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이의 변형 사용은 이미지를 왜곡시키거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약화시킵니다.
따라서 심벌마크의 재생은 우선적으로 본 매뉴얼의 재생원고를 이용하여 일반 제판방식이나 컴퓨터에 의한 출력방식으로 재생하여야 합니다.
또한 시그니처가 아닌 심벌마크만 단독적으로 사용하는 경우는 가급적 피하도록 합니다. (심벌마크 최소사용규정 : 10mm)

유의사항

심벌마크의 형태, 색상 등은 임의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이의 변형 사용은 이미지를 왜곡시키거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약화시킵니다.
따라서 심벌마크의 재생은 우선적으로 본 매뉴얼에 수록된 원고를 정비례로 확대, 축소하여 사용하여 일반 제판 방식이나 컴퓨터에 의한 출력방식으로 재생하여야 합니다.
위 방법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본 항에 제시된 그리드에 준하여 작성하도록 합니다.

로고타입(한글·영문)

심벌마크와의 통일성과 조합성을 고려하여 디자인

숭실대학교의 로고타입은 심벌마크와 함께 숭실대학 U.I(University Identity)의 핵심을 이루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로서 심벌마크와의 통일성과 조합성을 고려하여 디자인된 것입니다.

유의사항

로고타입은 각각 글자꼴의 형태에 따라 비례 조정된 것이므로 글자의 꼴, 굵기, 비례, 자간 등을 임의로 변경하여서는 안됩니다.
로고타입의 사용은 본 매뉴얼에 제시된 작도법을 정확히 사용하거나 사용 시 변형을 막기 위하여 본 매뉴얼에 수록된 재생 원고 또는 CD-Room에 수록된 원고를 정비례로
확대, 축소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위 두 방법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본 항에 제시된 그리드에 준하여 작도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