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전과/복수전공/부전공

전과/복수전공/부전공에 대한 신청과정과 유의사항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안내

  1. 선발 성적 및 경쟁률, 교과과정 문의는 각 희망하는 전공의 각 학과 사무실에서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2. 신청 자격(학년), 기간, 방법에 대한 문의는 학사팀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전과/복수전공/부전공 신청 시 평점 및 취득학점 제한이 없습니다.(단, 학과별 접수/승인 시 제한될 수 있습니다.)

※휴학생은 복학을 전제로 신청하며, 전과/복수전공/부전공 신청기간 중 복학신청도 함께 입력해야 합니다.

전과

전과 신청은 2,3학년 재학생 및 휴학생(복학예정자)를 대상으로 매년 초(1월 초/중순) 진행됩니다.

신청방법

STEP 01

u-SAINT 포털

STEP 02

학사관리

STEP 03

학적변동

STEP 04

전과신청

유의사항
  1. 한 번에 1개 학과(부)만 신청 가능하며 승인되면 이전 학과(부) 복귀 및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복수/부전공

  1. 복수/부전공 신청은 1학기 이상 이수자를 대상으로 매 학기 소정기간에 진행됩니다.(공지사항 참조)
신청방법

STEP 01

u-SAINT 포털

STEP 02

학사관리

STEP 03

학적변동

STEP 04

다전공 신청

유의사항
  1. 한 번에 각 유형별 최대 2개 학과(부)만 신청 가능하며 2개 이상 이수 시 원하지 않는 과목 포기 후 신청해야 합니다.

※ 다전공 포기 신청은 매 학기 진행되며 포기 시 u-SAINT-학사관리-학적변동-다전공 신청- 포기전공 선택하면 됩니다.

※ 다전공 졸업요건 불충분할 경우 졸업 전까지 포기하지 않을 시 졸업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