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연구

언론홍보학과

Department of Journalism, Public Relations, and Advertising

언론홍보학과는?

국가, 기업, 시민사회가 필요로 하는 언론・커뮤니케이션 전문가가 되려면 디지털이 지배하는 미디어의 다양한 특성에 심층적으로 접근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사회의 새로운 현상, 대중의 심리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깊은 통찰력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언론홍보학과에서는 다양한 발표 수업으로 흥미를 끄는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강의를 비롯하여 다양한 자료를 통해 디지털 미디어 세계를 파악하는 수업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위치 : 조만식기념관 747호 (학과 사무실) /
    조만식기념관 425호 (학과 실습실, 대학원 사무실)
  • 팩스 :
  • 전화번호 : 02-820-0306 (학과 사무실) /
    02-828-7291 (학과 실습실)
  • 이메일 : masscom@ssu.ac.kr

언론홍보학과는?

언론홍보학과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환경에 적합한 창의력과 사고력을 갖춘 전문 인력을 양성합니다.

01. 교육목적

  • 언론홍보학과는 급변하는 21세기 영상정보화 시대에 이론과 실무의 조화에 초점을 맞추어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환경에 적합한 창의력과 사고력을 갖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뉴미디어와 관련, 다양한 뉴미디어의 특성을 이해하고 나아가 이를 능동적으로 주도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또한 문제해결을 위한 실질적 능력을 갖춘 실용인력을 양성하며 인류애를 바탕으로 국가와 지역사회, 나아가 국제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02. 졸업 후 진로

  • 광고, PR, 저널리즘, 이벤트, 영상 프로덕션, 방송국 PD, 아나운서, 일반 기업 마케팅 및 홍보 분야, 광고 대행사 등

03. 교육목표

  • 급변하는 21세기 영상정보화 시대, 이론과 실무의 조화에 초점을 맞추어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환경에 적합한 창의력과 사고력을 갖춘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 다양한 뉴미디어의 특성을 이해하고 나아가 이를 능동적으로 주도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 인재를 양성한다.
  • 문제해결을 위한 실질적 능력을 갖춘 실용인력을 양성한다.
  • 인간애와 인류애를 바탕으로 국가와 지역사회, 나아가 국제 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양성한다.

04. 숭실 특별 프로그램

  • SSV(Studio Super Vision: 스튜디오, 주조정실, 편집실, 리서치 룸, 장비실 등의 공간과 Switcher, Prompter, Avid Station 등 각종 영상 제작 기자재 및 시스템 구비 (모든 전공 영역 과목의 현실화를 위한 베이스 캠프)
  • 교환학생 프로그램 (미국 플로리다주립대학교 연계)
  • 언론고시반 가온누리 운영, 언홍제(학과 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