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베이터 숭실
대전환시대,
혁신 생태계를 선도하는 창의 인재 양성
핵심역량 | 역량 정의 | 하위역량 |
---|---|---|
창의역량 | 새로운 관점과 호기심을 가지고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며 시대의 흐름을 파악하여 혁신적인 변화를 만들어 내는 능력 |
|
융합역량 | 전공에 대한 전문성과 타 학문에 대한 이해 및 개방적 태도를 바탕으로 여러 분야의 지식 및 기술을 통합하여 지식을 구성하거나 가치를 창출하는 능력 |
|
공동체역량 | 공동체의 현안에 관심을 갖고 이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사회통합을 구현하고 평화 통일 달성에 협력하고 기여하는 능력 |
|
의사소통역량 | 다양한 언어적, 비언어적 기술을 활용하여 자신의 의견을 명확하게 전달하고 설득하며 타인의 의견을 경청하고 공감하여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능력 |
|
리더십역량 | 자기개발 및 원만한 대인관계를 바탕으로 도전정신을 가지고 공동체의 비전과 목표를 설정하여 이를 성공적으로 달성하도록 이끄는 능력 |
|
글로벌역량 | 외국어 활용 능력과 다양한 문화 수용력을 바탕으로 세계 변화를 폭넓게 이해하여 글로벌 사회에 적응하고 이를 주도하는 능력 |
|
학생성공 지향 창의·융합 교육
디지털 대전환 교육 플랫폼 선도
기독교적 품격 형성 환경 심화
글로컬 공유·상생 네트워크 확장
가치 추구형 도전·실용 연구
통일시대 대비 지식 역량 축적
STEP 01
2022~2024
혁신 플랫폼 조성기
STEP 02
2025~2027
혁신 플랫폼 강화기
STEP 03
2028~2030
혁신 플랫폼 고도화기
중장기 과제의 지속 발굴 및 체계적
추진을 위한 혁신 플랫폼 조성
혁신 과제의 지속적, 체계적 추진을 위한
추진 주체의 역량 강화 및 체계 내실화
성과 및 효과성이 우수한 과제로부터 모델을 도출,
이를 고도화시켜 전교적으로 공유·확산
특성화 혁신 | 선도 특성화 혁신 |
---|---|
육성 특성화 혁신 | |
교육 혁신 | META형 교육과정 혁신 |
META형 교육지원체계 혁신 | |
행-재정 인프라 혁신 | 직원 역량 강화 및 전문화 지원체계 혁신 |
수요자 중심 스마트 행정 혁신 | |
대학 재정의 안정화 및 효율화 혁신 | |
연구-산학협력 혁신 | 우수 연구인력 확보 및 활용 혁신 |
연구성과 창출 지원체계 혁신 | |
산학협력형 공생체계 구축 혁신 | |
기술창업 및 기술이전 지원체계 혁신 | |
인재발굴-양성 혁신 | 숭실형 인재 발굴 위한 입학관리체계 혁신 |
진로탐색 및 취창업 지원체계 혁신 | |
숭실형 인재 양성 위한 지원체계 혁신 | |
국제화 혁신 | 글로벌 인프라 및 역량 강화 혁신 |
우수 유학생 유치 지원체계 혁신 | |
유학생 정착 지원체계 혁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