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FAQ

입학에서 졸업까지 대학생활에 필요한 자주 문의하는 정보입니다.

  • 원하시는 질문/답변을 못 찾으셨나요? sos@soongsil.dooray.com로 메일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
  • 작성 시 작성자 인적사항(성명, 학번, 연락처 등)을 기재해주시면 더 빠르게 안내드릴 수 있습니다.
구분
질문 / 내용
무선인터넷

아이디가 없을 경우 : ID 신청 후 사용 가능
네트워크인증 화면에서 “숭실대인 신청” 또는 “외부인 신청”을 클릭 후 신청
신청 전에 반드시 “ID찾기”를 클릭하셔서 아이디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숭실대인의 경우 ID는 학번/사번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아이디 신청 후 사용승인은 당일 오후 3시 이전 신청분에 한하여 5시 이후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문의처 : 네트워크유지보수실 02-820-0979
 
비밀번호를 모를 경우
네트워크인증 화면에서 “임시PW발급”을 클릭하셔서 절차를 진행하시면
비밀번호를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문의처 : 네트워크유지보수실 02-820-0979
무선인터넷

학교에 설치되어 있는 무선랜 종류(SSID)
SSUWIFI
강의실 번호 5자리 형태로 되어 있는 무선랜 : 예) 19505, 19505G 등
  – 강의실마다 하나씩 SSID가 존재합니다.
  – SSID를 확인하실 때 세기를 확인하셔서 신호가 강한 SSID를 연결하세요.
단말기에서 무선랜을 검색 후 SSUWIFI 또는 강의실번호 무선랜을 선택하신 후
연결하고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실행하면 네트워크 인증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인증이 완료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디/비밀번호 : 학번/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문의처 : 네트워크유지보수실 02-820-0979
무선인터넷

– 숭실인(재학생, 졸업생, 교수, 직원, 조교 및 학교 구성원)은 언제든지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그 외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행사 진행시는 사전에 신청을 하여야 하며, 기 시설되어 있는 장비의 허용 한도 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선인터넷

Residence Hall 및 신축 건물 공사현장을 제외한 옥외지역과 교내 전 건물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만약 접속이 안되는 곳이 있다면 무선랜서비스 신고 방법을 확인하신 후 SOS게시판에 정보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무선인터넷

– 모든 단말기에는 각 단말기마다 고유의 무선랜 설정 방법이 있습니다. 각 단말기의 무선랜 설정 방법을 숙지하여야만 설정이 용이합니다.

– 단말기의 무선랜 설정 방법을 모르실 경우 사용설명서를 확인하시거나 단말기의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셔서 무선랜 설정 방법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단말기의 무선랜 설정 방법을 숙지하신 후 아래 값을 참조하셔서 무선랜 설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무선랜 지원 규격

802..11 a/b/g

SSID

WLAN_SoongSil
(대소문자 구분 입력)

무선보안모드

802.1x

무선암호화방식

WEP

EAP 유형

TTLS

PEAP

인증프로토콜

PAP

MSCHAPv2

MD5

MSCHAPv2

– 추가로 무선인터넷 설정 화면을 안내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분

운영체제 (설정방법)

노트북/PC

Windows OS

Windows XP(설정방법 다운로드)

Windows Vista(설정방법 다운로드)

Windows 7(32bit/64bit) (설정방법 다운로드)

스마트폰

Window Mobile 6

옴니아폰/오즈폰 (설정방법 다운로드)

iPhone iOS3

iPhone/iPod touch (설정방법 다운로드)

심비안 (Symbian)

노키아폰 (설정방법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1.6

모토로이폰 (설정방법 다운로드)

무선인터넷

무선랜은 자동으로 IP가 부여됩니다. 무선랜에 사용할 수 있는 IP가 모두 사용중인 경우에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이런 경우 잠시 후에 다시 접속을 하시고 계속해서 접속이 안되는 경우 무선랜서비스 신고 방법을 확인하신 후 SOS게시판에 정보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무선인터넷

무선 LAN 접속은 접속환경에 따라 수신율(수신거리 및 속도)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콘크리트벽 두께, 철문, 칸막이, 창문 등의 구조와 주변 전자제품 사용 유무, 무선랜 중계기와의 거리, 위치, 날씨 등과 같은 여러가지 외부적 요인에 의하여 전송효율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무선랜서비스 신고 방법을 확인하신 후 SOS게시판에 정보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무선인터넷

만약 접속이 안되는 곳이 있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하신 후 SOS게시판에 정보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목 : xxx지역 무선랜서비스 장애 신고

    사용지역(예) : ~건물 정면, 원형광장 중앙 분수대, ~건물 3층 000호 내부,

                  ~건물 2층 ~호실 앞 휴게실 등

    사용일시 : 2010.08.02(월) 10:00

    사용 ID/이름 :            /

    연락처(전화번호 또는 e-mail) : xxx@ssu.ac.kr

    현상(예) : 연결이 되지않음, 연결은 되었으나 계속 끊어짐,

              인터넷사이트(http://xxxx.xxx.xxx)가 들어가지지 않음,

              외부인터넷 속도가 느림(속도 측정자료가 있으면 더 좋습니다.),

              동영상 강의가 보이지 않음 등.

 

위 정보들은 무선랜서비스 품질 확인을 위하여 꼭 필요한 정보입니다.

사용자 여러분의 노력이 무선랜서비스 품질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무선랜서비스 장애시 반드시 위 정보를 확인하신 후 SOS게시판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고된 내용을 확인하여 지속적으로 무선랜 보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