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5,654㎡
입학에서 졸업까지 대학생활에 필요한 자주 문의하는 정보입니다.
등록·환불
분할납부를 신청하고 기간 내에 1차분을 납부하지 못한 경우, 혹은 1차분을 납부하고 2차분을 납부하지 못한 경우, 2차분까지 납부하고 3차분을 납부하지 못한 경우 어떻게 되나요?분할납부 신청 후 1차분을 기간 내에 납부하지 못한 경우 자동으로 분할납부가 취소되며 추가로 주어지는 납부기간에 완납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이후 분할 등록금을 납부하지 못한 경우에는 미등록 제적처리되며 기납부한 등록금은 등록금 반환기준에 따라 반환됩니다.
분할납부를 신청하셨어도 수업료 및 기타납입금 이외에 추가로 발생하는 내역은 없습니다. 고지된 수업료 및 기타납입금에 해당하는 금액만 납부하시면 됩니다.
분할납부는 2~4회 중 선택하여 신청·납부할 수 있습니다. 납부할 수업료는 신청 횟수로 나뉘고, 기타납입금은 1회차에 포함되나 학생회비 등 선택경비는 1회차 납부시 선택·납부할 수 있습니다.
등록·환불
분할납부 고지서는 어떻게 발급받나요?분할납부를 u-SAINT 포털에서 신청완료한 후 재무회계팀에서 승인하게 되면 고지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고지서는 일반 등록금고지서와 마찬가지로 ‘u-SAINT 포털 로그인 → 등록/장학 → 등록금고지서출력’에서 출력할 수 있으며, 출력 매수는 분할납부 신청 횟수와 동일합니다.
등록·환불
분할납부는 어떻게 신청하나요?분할납부 신청은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별도 서류 제출은 없습니다.
온라인 신청 방법은 ‘학교 홈페이지 → u-SAINT 포털 로그인 → 등록/장학 → 분할납부신청’에서 작성한 후 신청완료해야 하며, 정상적으로 신청한 경우 재무회계팀에서 승인 후 다음날부터 납부 가능합니다.
학점등록 대상자 중 실제 남아있는 부족학점보다 더 많은 학점을 듣기를 원할 경우 학사지원과 및 각 대학원 교학과로 추가 신청을 해야 합니다. 추가신청을 한 학생은 신청 다음날부터 변경된 고지서 출력 및 등록금 납부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