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FAQ

입학에서 졸업까지 대학생활에 필요한 자주 문의하는 정보입니다.

  • 원하시는 질문/답변을 못 찾으셨나요? sos@soongsil.dooray.com로 메일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
  • 작성 시 작성자 인적사항(성명, 학번, 연락처 등)을 기재해주시면 더 빠르게 안내드릴 수 있습니다.
구분
질문 / 내용
휴학·복학·제적·재입학

휴학·복학·제적·재입학

창업휴학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창업휴학의 경우 아래의 조건을 모두 만족하여야 합니다.

  1. 2학년 이상(창업교과목 6학점 이상 이수)
  2. 창업기업 대표 및 공동대표
  3. 창업 기업이 전공 및 복수전공 관련 분야

창업휴학의 경우 학사팀으로 방문신청을 해주셔야 하며, 아래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휴학신청서는 홈페이지 각종양식 게시판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1. 사업자등록증 또는 법인등기부등본
  2. 창업기업 소개서 및 사업계획서
휴학·복학·제적·재입학

휴학·복학·제적·재입학

질병휴학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질병휴학은 학사팀으로 방문신청을 해주셔야 하며, 아래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휴학신청서는 홈페이지 각종양식 게시판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상급종합병원의 진단서
※’4주 이상의 입원 또는 통원치료가 필요함’ 소견이 명기되어야 함

웹메일
(오류 화면)

위의 그림과 같이 맥북에서 ‘보기전용 id@soongsil.ac.kr 계정에서는 Mac 편집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메시지가 표시될 경우, 현재 사용중인 Mac에서 계정 정보 인식 오류로 예상됩니다.

Mac의 Office 정보를 제거한 후 재로그인해보시면 오류 해결 가능합니다.
(해결 방법 참고 : Mac에서 Office 라이선스 파일 제거하는 방법)
해당 방법으로 조치 후에도 오류가 발생할 경우,
성명, 학번, 연락처, 메일 ID, 오류사항, 캡처화면 등을 기재하여
숭실대 문의사항 접수 계정 sos@soongsil.dooray.com으로 메일 주시면
확인 및 조치 후 안내메일 발송해드리겠습니다.

웹메일
(오류 화면)

위의 그림과 같이 ‘조직에서 이 디바이스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했습니다.’ 등의 오류가 표시될 경우,
성명, 학번, 연락처, 메일 ID, 오류사항, 캡처 화면, ‘디바이스 개체 ID’ 등 을 기재하여
숭실대 문의사항 접수 계정 sos@soongsil.dooray.com으로 메일 주시면
확인 및 조치 후 안내메일 발송해드리겠습니다.
웹메일
(오류 화면)

위의 그림과 같이 라이선스 관련 오류가 표시될 경우, 메일 계정에 대한 라이선스 오류입니다.
성명, 학번, 연락처, 메일 ID, 오류사항, 캡처 화면 등을 기재하여
숭실대 문의사항 접수 계정 sos@soongsil.dooray.com으로 메일 주시면
확인 및 조치 후 안내메일 발송해드리겠습니다.
웹메일
학교 이메일은 재학생 및 교직원에게만 제공되며,
졸업생 및 수료생은 졸업과 수료 동시에 일정기간 이후 메일이 삭제됩니다.
유세인트 졸업생/수료생 권한으로 접속하여 신청하더라도
졸업생이시면 메일 계정 사용은 허가되지 않습니다.

※ 숭실대 > IT지원서비스 > 이메일 안내(https://url.kr/dkuema) 참조

웹메일
1) Microsoft Office 365 (학생)
cloud.soongsil.ac.kr 주소를 접속하여 ‘ID, PW 찾기’ 를 통해 찾으실 수 있습니다.
ID : 이메일 주소(예: ID@soongsil.ac.kr)
PW : 계정 생성 시 입력한 비밀번호
※ 숭실대 > IT지원서비스 > 이메일 안내(https://url.kr/dkuema) 참조

2) Gmail (교직원)
메일 ID 로그인 후, ‘비밀번호 찾기’ > 본인 휴대폰 확인 > 비밀번호 변경

3) Microsoft Office 365 (교직원)
교직원은 그룹웨어 시스템 비밀번호와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① 그룹웨어 비밀번호 변경 방법(=Microsoft Office 365 비밀번호 변경 방법)
⋅그룹웨어 접속 > 비밀번호 초기화 > u-SAINT 인증 로그인 > ID@ssu.ac.kr 메일로 초기화 암호 발송 > 로그인

② 개인 ID@ssu.ac.kr 메일로 수신한 임시 비밀번호로 그룹웨어 로그인 후, 비밀번호 변경
⋅그룹웨어 로그인 > 환경설정 > 개인정보관리 > 비밀번호 관리 – 변경

※ 그룹웨어 계정이 없어 비밀번호 변경이 불가한 경우,
정보화팀 또는 ssumail@soongsil.dooray.com으로 문의바랍니다.

웹메일

교직원의 경우, ‘G메일’ 및 ‘Microsoft Office 365’ 메일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1) Gmail(@ssu.ac.kr)

⋅직번, 휴대폰 번호, 메일ID(1, 2순위)를 기재하여
정보화팀 메일 담당자(google@soongsil.dooray.com)에게 보내주시면
메일 계정 생성 후 초기 비밀번호 등 안내 메일을 발송해드리겠습니다.

⋅부서나 연구소의 메일 계정이 필요하신 경우,
관련 정보(부서명, 희망 메일 ID, 사유, 관리자명, 휴대폰 번호)를 작성하여 지식정보처 정보화센터 정보화팀으로 공문 보내주시면 계정 생성 후 안내 메일 발송해드리겠습니다.

⋅로그인 주소 : mail.ssu.ac.kr

 

2) Microsoft Office 365(@soongsil.ac.kr)

① u-SAINT > 그룹웨어 > O365신청 (로그인 : mail.soongsil.ac.kr)

② 메일 ID 중복 여부 / PW 입력하여 O365 메일 계정 신청

웹메일
학생용 Microsoft Office 365 메일 가입 신청 방법입니다.

① u-SAINT > 전자메일 (로그인 : mail.soongsil.ac.kr)
② 또는 cloud.soongsil.ac.kr 에 접속하여 u-SAINT 로그인 인증 후 가입 신청
③ 원하는 메일 ID / PW 입력하여 O365 메일 계정 신청

* 정확한 이름, 학과명 입력

해당 서비스는 재학생에게만 제공되며 졸업 시 자동 삭제됩니다.
※ 숭실대 > IT지원서비스 > 이메일 안내(https://url.kr/dkuema) 참조

성적·유급·학사경고·졸업

졸업예정자에 한해 과제 제출로 출석을 대체 인정 받는 제도가 있습니다.(재학 중 1개 학기만 사용 가능)

매 학기 초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정해진 기한 내 과목 담당 교수님의 확인서, 재직증명서 등 필요 서류를 제출하면, 학사팀에서 검토 후 승인 여부를 결정합니다. 승인받은 학생이 교수님께 출석을 대체할 만한 과제를 부여 받아 u-SAINT로 제출 → 교수님께서 승인 시, 출석으로 인정 가능합니다.
다만, 중간 및 기말고사는 필히 응시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