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재학생 및 졸업생, 각 대학원 재학생 및 졸업생이 필요한 각종 증명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학부 재학생 및 졸업생, 각 대학원 재학생 및 졸업생이 필요한 각종 증명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숭실대학교 발급 증명서 종류
증명서 발급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증명발급이 필요하신 분은 숭실대학교 웹민원센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구분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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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급방법 | 숭실대학교 증명발급 웹민원센터에서 신청 |
수수료 | 1. 인터넷 증명발급 – 교내발급 : 1통당 300원 – 교외발급 : 1통은 1,000원, 2통부터는 500원씩 추가 2. 우편발급 : 우편배송료 + 대행수수료(1통은 1,000원, 2통부터는 500원씩 추가) 해외우편(DHL)서비스만 신청가능(국내등기우편서비스 중단) ※ 세부내역은 웹민원센터 홈페이지 참조 |
결제방법 | 신용카드 또는 핸드폰 |
구분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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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장소 | 전국 시, 군, 구, 읍, 면, 동사무소 |
발급방법 | 행정기관 방문 – 신청서 작성, 접수 – 담당자가 웹상으로 확인 – 1~2시간 이내 발급 |
이용시간 | 월~금 9:00~17:00 |
수수료 | 증명서 종류별로 기본 1통당 1,300원 / 추가 시 1통당 300원 |
결제방법 | 해당 기관에 납부 |
구분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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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장소 | 우체국 |
발급방법 | 우체국 방문 → 신청서 작성 → 신청서와 증명발급 수수료를 현금으로 동봉하여 우편으로 발송 → 담당자 수령 후 해당증명서 발송 → 우편 수령 |
수수료 | 1. 증명발급 수수료 + 우편료 2. 증명발급 수수료 : 1통당 500원 3. 우편료 : 3,770원(우체국 등기요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
결제방법 | 우편료는 기관에 납부하고 증명발급 수수료는 신청서와 동봉하여 우편으로 발송 |
주소 | (우 06978) 서울시 동작구 상도로 369 숭실대학교 학사팀 |
증명서에 나오는 인적사항에 적용됩니다.
구분 | 내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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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문성명 변경 | 재학생, 휴학생 | u-SAINT – 학사관리 – 학적정보 조회 및 수정에서 본인의 영문 성명 입력 |
졸업생, 제적생 | 학사팀(02-820-0153)으로 연락하여 입력 | |
국문성명, 주민등록번호 변경 | 학적부정정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 학적부정정신청서와 증빙서류를 Fax(02-815-9998)로 발송 → 학사팀으로 연락하여 정정사항 확인 |
증명서 발급과 관련하여 문의가 필요하신 분들은 학사팀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학사팀 : 신양관 102호 / TEL : 02-820-0153 / FAX (02-815-99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