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증명서 발급 안내

학부 재학생 및 졸업생, 각 대학원 재학생 및 졸업생이 필요한 각종 증명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숭실대학교 발급 증명서 종류

  • 성적증명서
  • 수료증명서
  • 법학과목학점취득증명서
  • 등록금납입증명서
  • 재학증명서
  • 졸업예정증명서
  • 학적부사본
  • 공학교육인증이수증명서
  • 휴학증명서
  • 졸업증명서
  • 장학금지급확인서
  • 대학원관련증명서
  • 재적증명서
  • 제적증명서
  • 복학예정증명서
  • 장학금미지급확인서

증명서 발급 방법

증명서 발급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증명서 자동발급기 이용

이용장소
진리관 1층
신양관 학사팀
숭덕경상관 2층
학생회관 4층 로비
이용시간
09:00 ~ 22:00
09:00 ~ 17:00
09:00 ~ 17:00
09:00 ~ 17:00
수수료
1통당 500원
1통당 500원
1통당 500원
1통당 500원
결제방법
신용카드 또는 핸드폰
신용카드 또는 핸드폰
신용카드 또는 핸드폰
신용카드 또는 핸드폰

인터넷 증명발급

인터넷 증명발급이 필요하신 분은 숭실대학교 웹민원센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구분 내용
발급방법 숭실대학교 증명발급 웹민원센터에서 신청
수수료 1. 인터넷 증명발급
– 교내발급 : 1통당 300원
– 교외발급 : 1통은 1,000원, 2통부터는 500원씩 추가
2. 우편발급 : 우편배송료 + 대행수수료(1통은 1,000원, 2통부터는 500원씩 추가)
해외우편(DHL)서비스만 신청가능(국내등기우편서비스 중단)
※ 세부내역은 웹민원센터 홈페이지 참조
결제방법 신용카드 또는 핸드폰

Fax민원 신청

구분 내용
신청장소 전국 시, 군, 구, 읍, 면, 동사무소
발급방법 행정기관 방문 – 신청서 작성, 접수 – 담당자가 웹상으로 확인 – 1~2시간 이내 발급
이용시간 월~금 9:00~17:00
수수료 증명서 종류별로 기본 1통당 1,300원 / 추가 시 1통당 300원
결제방법 해당 기관에 납부

우체국 민원우편 신청

구분 내용
신청장소 우체국
발급방법 우체국 방문 → 신청서 작성 → 신청서와 증명발급 수수료를 현금으로 동봉하여 우편으로 발송 → 담당자 수령 후 해당증명서 발송
→ 우편 수령
수수료 1. 증명발급 수수료 + 우편료
2. 증명발급 수수료 : 1통당 500원
3. 우편료 : 3,770원(우체국 등기요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결제방법 우편료는 기관에 납부하고 증명발급 수수료는 신청서와 동봉하여 우편으로 발송
주소 (우 06978) 서울시 동작구 상도로 369 숭실대학교 학사팀

학적부 정정 신청

증명서에 나오는 인적사항에 적용됩니다.

구분 내용
영문성명 변경 재학생, 휴학생 u-SAINT – 학사관리 – 학적정보 조회 및 수정에서 본인의 영문 성명 입력
졸업생, 제적생 학사팀(02-820-0153)으로 연락하여 입력
국문성명, 주민등록번호 변경 학적부정정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 학적부정정신청서와 증빙서류를 Fax(02-815-9998)로 발송
→ 학사팀으로 연락하여 정정사항 확인

증명서 발급과 관련하여 문의가 필요하신 분들은 학사팀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학사팀 : 신양관 102호 / TEL : 02-820-0153 / FAX (02-815-99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