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FAQ

입학에서 졸업까지 대학생활에 필요한 자주 문의하는 정보입니다.

  • 원하시는 질문/답변을 못 찾으셨나요? sos@soongsil.dooray.com로 메일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
  • 작성 시 작성자 인적사항(성명, 학번, 연락처 등)을 기재해주시면 더 빠르게 안내드릴 수 있습니다.
구분
질문 / 내용
ID카드

개강 초 (3월 및 9월)에는 발급에 1개월 이상 소요되기 때문에 학교생활에 불편함이 많으니 반드시 신학기 신청기간에 하시기 바랍니다.
개별 신청 시에는 증명사진 1매(또는 사진저장매체)와 신분증을 가지고 고객서비스팀으로 오셔서 신청하면 됩니다.
문의처: 학생처 고객서비스팀(학생회관502호) ☎(02)820-0068~9

ID카드

1. ID카드를 이미 재발급 받은 경우에는, 잃어버렸다가 찾은 ID카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2. ID카드를 재발급 받지 않은 경우에는, 현금인출카드 및 체크카드 등 금융업무 기능에 대해서는 우리은행(1588-9955)로 신고하시고,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3. ID카드를 재발급 받았으나, 재발급 받았던 ID카드를 잃어버리고, 최초의 ID카드를 찾은 경우에는, 찾은 최초의 ID카드를 가져오면 재발급 수수료 없이 새로운 학생증을 발급해 드립니다.
문의처: 학생처 고객서비스팀(학생회관502호) Tel.(02)820-0068

ID카드

1. 현금인출카드 및 체크카드 등 금융업무와 겸용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우리은행(1588-9955)으로 신고 하셔야 하며,
2. 학생증의 기능은 새로운 카드를 발급함으로써 기존의 ID카드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문의처: 학생처 고객서비스팀(학생회관502호) Tel.(02)820-0068

ID카드

신분증이다 보니 가능한 본인이 직접 평일 09:00~17:30에 수령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불가피하실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서비스팀과 통화하시면 수령장소를 협의하여 찾아가실 수 있도록 조치해 드립니다.
문의처: 학생처 고객서비스팀(학생회관502호) Tel.(02)820-0068

ID카드

졸업생은 학생증을 발급 받을 수 없지만, 도서관 이용을 원하시면 도서관 출입증을 발급해 드립니다.
발급비는 무료이고, 도서대출은 불가능 합니다.
문의처: 학생처 고객서비스팀(학생회관502호) Tel.(02)820-0068

ID카드

고객서비스팀에서 즉시 재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실시 재발급 비용은 1만원(학부생은 5천원)이고, 훼손으로 인한 재발급은 훼손카드 가져오실 경우에는 무료입니다.
문의처: 학생처 고객서비스팀(학생회관502호) Tel.(02)820-0068

ID카드

학기 개강 전인 2월 또는 8월에 신학기 신청기간이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교내의 지정장소(추후공지)에서 신청받습니다.
신학기 신청기간 후에는 고객서비스팀에서 신청하실 수 있지만, 학기 초에는 발급에 한달이상 소요되기에 도서관 이용 등에 많은 불편이 있으므로, 신학기 신청기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학기 신청시 준비물 :증명사진 1매(3*4), 신분증복사 2매, 신분증
문의처: 학생처 고객서비스팀(학생회관502호) Tel.(02)820-0068

ID카드

고객서비스팀으로 오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증명사진 1장 필요하구요 신청일로부터 1주일 후에 수령 가능합니다. 학기 초에는 한달이상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문의처: 학생처 고객서비스팀(학생회관502호) Tel.(02)820-0068

ID카드

ID카드(학생증)는 숭실대학교 학생임을 증명하는 신분증명서로, 특히 교내에서는 도서관의 출입 및 도서대출시에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발급받아야 합니다. 또한 우리은행과 제휴를 맺어 현금카드, 체크카드의 기능 등이 있습니다.

취업·취업교과목·진로지도

학교홈페이지 ‘모집채용’란에 직장체험을 혹은 현장실습을 희망하는 연수생을 모집하는 공고가 게시되면 이메일로 연수참가 신청서와 이력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경력개발센터는 연수희망기업별 지원서를 각 기업에 송부하여 기업이 자체적으로 연수생을 선발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