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FAQ

입학에서 졸업까지 대학생활에 필요한 자주 문의하는 정보입니다.

  • 원하시는 질문/답변을 못 찾으셨나요? sos@soongsil.dooray.com로 메일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
  • 작성 시 작성자 인적사항(성명, 학번, 연락처 등)을 기재해주시면 더 빠르게 안내드릴 수 있습니다.
구분
질문 / 내용
교환학생·유학·연수

불가능합니다. 졸업을 연장하는 경우에는 7학기 (건축학과의 경우 9학기) 가 파견 가능 마지막 학기입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국제교류팀 홈페이지 (http://intl.ssu.ac.kr)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환학생·유학·연수

교환학생·유학·연수

4학년도 지원할 수 있나요?

교환학생 파견은 파견되는 학기가 7학기인 경우까지만 가능합니다. (건축학과는 9학기가 마지막 파견학기)

 

추가 문의사항은 국제교류팀 홈페이지 (http://intl.ssu.ac.kr)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환학생·유학·연수

교환학생·유학·연수

파견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까?

본교 교환학생의 파견 기간은 기본적으로 1학기이며 방문대학의 경우 상대교에 연장 가능 의사 타진 후 가능할 경우 본교와 상대교에 등록금을 자비로 부담한다면 1학기 더 연장이 가능합니다. 교환학생 파견 기간은 총 1년을 넘지 못합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국제교류팀 홈페이지 (http://intl.ssu.ac.kr)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환학생·유학·연수

교환학생 선발은 보통 2월/8월에 이루어지며, 교환학생은 파견학기보다 1학기 앞서 선발됩니다. 예를 들어 2015-2학기 파견될 학생들은 2015년 2월에 선발을 마치게 됩니다. (일부 학교에 경우 2학기 앞서 선발함)

 

추가 문의사항은 국제교류팀 홈페이지 (http://intl.ssu.ac.kr)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환학생·유학·연수

교환학생으로 선발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① 공인 외국어 성적

필수 제출 서류 중 하나인 해당 언어의 공인 외국어 성적표를 제출하셔야 하므로 원하는 지역에 해당하는 언어의 외국어 능력 시험을 미리 보신 후 늦어도 서류 제출일까지 (통상 2월/8월 둘째 주) 성적표를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각종 언어능력시험(TOEFL, TOEIC, JPT, JLPT, HSK 등) 은 시험 후 결과가 나오기까지 길게는 8주의 시간이 소요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성적표 유효기간 : 최근 2년 이내)

② 교환학생 파견을 희망하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학교 및 관련 학과목 정보 수집하시고, 선발 전 실시하는 오리엔테이션 참석(통상 3월/9월 초 실시) 을 통해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와 질의응답을 하실 수 있는 시간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국제교류팀 홈페이지 (http://intl.ssu.ac.kr)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설

 농구장 사용은 기본적으로 자율 사용이나

1. 동아리 공식행사 (공식대회, 교류전 등)
2. 학생회 공식행사 (체육대회 등)
3. 그 외 학생팀이 인정하는 기타 공식행사
상기 사유일 경우 대여가 가능하며 학생팀에 비치된 농구장 사용신청서를 작성하여 승인을 득한 후 사용하면 됩니다. 대여시간은 2시간 단위로 일일 최대 8시간까지 대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학생회관 406호 학생팀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문의: 학생처 학생팀(820-0164)
시설

【 사 용 준 칙 】
자율사용, 부득이한 경우(학생팀에서 승인하는 학생 공식행사)를 제외하고, 자율사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 준 수 사 항 】
1. 운동 목적 외 사용을 금합니다. (개방시간 AM6:00 ∼ PM11:00)
2. 운동화 이외의 신발 착용 시 출입을 금합니다.
3. 취사 및 음식반입을 금합니다.
4. 깨끗하게 사용하여 다음 사용자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여야 하며, 기물 파손 시 변상을 하여야 합니다. (CCTV 녹화 중)
5, 기타 농구장 대여에 관해서는 학생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문의: 학생처 학생팀(820-0164)
유고·보건결석

 □ 신청방법 (FAQ "유고결석신청방법" 참조)

1. U-saint포털에서 유고결석계를 신청한 후 사유별 구비서류를 학생팀(학생회관406호)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2. 증빙서류 제출 후 ‘승인’이 완료되면 유고결석계를 출력하여 결석과목 담당 교수님께 제출하시면 됩니다.
3. 유고결석 신청과목 중 ‘채플’이 포함되어있다면, 별도의 제출절차 없이 자동으로 유고결석 처리가 됩니다.
 
□ 문의처: 학생처 학생팀 ☎(02)820-0164
유고·보건결석

결석 종료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휴일 포함)

※ 결석 종료일도 10일에 포함됩니다.

예) 결석기간: 3.1~3.5 / 서류제출 및 승인 기간: 3.14까지 제출

 

문의처: 학생처 학생팀 ☎(02)820-0164

유고·보건결석

 □ 유고결석 사유 및 인정기간(사유별 구비서류)

1. 병사관계로 인한 결석 – 신체검사 및 예비군 등(병무청 발행 관련서류 증빙)
2. 4촌 이내의 혈족 사망으로 인한 결석: 2촌 이내-5일, 3,4촌-2일
    (본인과의 4촌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와 ‘사망진단서’증빙)
3. 학교 대표로 참석한 각종 교육, 연수, 훈련으로 인한 결석 – 동기간
    (학교에서 인정하는 관계서류 증빙)
4. 질병 또는 사고로 인한 결석 – 1주 이상 4주 미만의 입원일 수
    (병, 의원발행 ‘입원확인서’ 1부 증빙)
□ 신청방법 (FAQ "유고결석신청방법" 참조)
    1. 온라인신청
        – U-saint 접속→수강신청/수업→결석신청
        – 신규작성, 결석구분선택 및 사유 작성
        – 시작/종료일자 입력 및 결석과목 선택→저장
        ※결석종료일로부터 10일 이내 신청 및 증빙서류 제출
    2. 증빙서류 제출
        – 결석 관련 증빙서류(사유별 구비서류)를 학생팀(학생회관406호)으로 제출
 
□ 문의처: 학생처 학생팀 ☎(02)820-0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