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FAQ

입학에서 졸업까지 대학생활에 필요한 자주 문의하는 정보입니다.

  • 원하시는 질문/답변을 못 찾으셨나요? sos@soongsil.dooray.com로 메일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
  • 작성 시 작성자 인적사항(성명, 학번, 연락처 등)을 기재해주시면 더 빠르게 안내드릴 수 있습니다.
구분
질문 / 내용
ID카드

학생증에 있는 본인 이외에는 신청, 수령 불가능 합니다.
단, 방문시 대리인이 신청인의 신분증을 가지고 접수현장에서 본인과 연락을 취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셨다면 신청, 수령 가능 합니다.
문의처: 학생처 고객서비스팀(학생회관502호) Tel.(02)820-0068

ID카드

고객서비스팀으로 증명사진 또는 사진 저장매체를 가져 오시면 바로 발급해 드립니다. 분실하여 재발급 받는 경우에는 수수료가 1만원입니다. 오셔서 본인의 직번 등 간단한 인적사항만 기재해 주시면 됩니다.
문의처: 학생처 고객서비스팀(학생회관502호) Tel.(02)820-0068

ID카드

도서관 출입증은 졸업생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재학생(휴학생)은 도서관 출입만을 원하더라도 학생증(ID카드)을 발급 받아야 합니다. 분실 재발급시에는 수수료가 1만원입니다.
문의처: 학생처 고객서비스팀(학생회관502호) ☎(02)820-0068~9

ID카드

ID카드(학생증)는 숭실대학교 학생임을 증명하는 신분증명서로, 특히 교내에서는 도서관의 출입 및 도서대출시에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발급받아야 합니다. 또한 우리은행과 제휴를 맺어 현금카드, 체크카드의 기능 등이 있습니다.

ID카드

고객서비스팀으로 오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증명사진 1장 필요하구요 신청일로부터 1주일 후에 수령 가능합니다. 학기 초에는 한달이상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문의처: 학생처 고객서비스팀(학생회관502호) Tel.(02)820-0068

ID카드

학기 개강 전인 2월 또는 8월에 신학기 신청기간이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교내의 지정장소(추후공지)에서 신청받습니다.
신학기 신청기간 후에는 고객서비스팀에서 신청하실 수 있지만, 학기 초에는 발급에 한달이상 소요되기에 도서관 이용 등에 많은 불편이 있으므로, 신학기 신청기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학기 신청시 준비물 :증명사진 1매(3*4), 신분증복사 2매, 신분증
문의처: 학생처 고객서비스팀(학생회관502호) Tel.(02)820-0068

ID카드

고객서비스팀에서 즉시 재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실시 재발급 비용은 1만원(학부생은 5천원)이고, 훼손으로 인한 재발급은 훼손카드 가져오실 경우에는 무료입니다.
문의처: 학생처 고객서비스팀(학생회관502호) Tel.(02)820-0068

ID카드

졸업생은 학생증을 발급 받을 수 없지만, 도서관 이용을 원하시면 도서관 출입증을 발급해 드립니다.
발급비는 무료이고, 도서대출은 불가능 합니다.
문의처: 학생처 고객서비스팀(학생회관502호) Tel.(02)820-0068

ID카드

신분증이다 보니 가능한 본인이 직접 평일 09:00~17:30에 수령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불가피하실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서비스팀과 통화하시면 수령장소를 협의하여 찾아가실 수 있도록 조치해 드립니다.
문의처: 학생처 고객서비스팀(학생회관502호) Tel.(02)820-0068

ID카드

1. 현금인출카드 및 체크카드 등 금융업무와 겸용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우리은행(1588-9955)으로 신고 하셔야 하며,
2. 학생증의 기능은 새로운 카드를 발급함으로써 기존의 ID카드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문의처: 학생처 고객서비스팀(학생회관502호) Tel.(02)820-00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