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FAQ

입학에서 졸업까지 대학생활에 필요한 자주 문의하는 정보입니다.

  • 원하시는 질문/답변을 못 찾으셨나요? sos@soongsil.dooray.com로 메일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
  • 작성 시 작성자 인적사항(성명, 학번, 연락처 등)을 기재해주시면 더 빠르게 안내드릴 수 있습니다.
구분
질문 / 내용
ID카드

고객서비스팀으로 오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증명사진 1장 필요하구요 신청일로부터 1주일 후에 수령 가능합니다. 학기 초에는 한달이상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문의처: 학생처 고객서비스팀(학생회관502호) Tel.(02)820-0068

ID카드

학기 개강 전인 2월 또는 8월에 신학기 신청기간이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교내의 지정장소(추후공지)에서 신청받습니다.
신학기 신청기간 후에는 고객서비스팀에서 신청하실 수 있지만, 학기 초에는 발급에 한달이상 소요되기에 도서관 이용 등에 많은 불편이 있으므로, 신학기 신청기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학기 신청시 준비물 :증명사진 1매(3*4), 신분증복사 2매, 신분증
문의처: 학생처 고객서비스팀(학생회관502호) Tel.(02)820-0068

ID카드

고객서비스팀에서 즉시 재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실시 재발급 비용은 1만원(학부생은 5천원)이고, 훼손으로 인한 재발급은 훼손카드 가져오실 경우에는 무료입니다.
문의처: 학생처 고객서비스팀(학생회관502호) Tel.(02)820-0068

ID카드

졸업생은 학생증을 발급 받을 수 없지만, 도서관 이용을 원하시면 도서관 출입증을 발급해 드립니다.
발급비는 무료이고, 도서대출은 불가능 합니다.
문의처: 학생처 고객서비스팀(학생회관502호) Tel.(02)820-0068

ID카드

신분증이다 보니 가능한 본인이 직접 평일 09:00~17:30에 수령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불가피하실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서비스팀과 통화하시면 수령장소를 협의하여 찾아가실 수 있도록 조치해 드립니다.
문의처: 학생처 고객서비스팀(학생회관502호) Tel.(02)820-0068

ID카드

1. 현금인출카드 및 체크카드 등 금융업무와 겸용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우리은행(1588-9955)으로 신고 하셔야 하며,
2. 학생증의 기능은 새로운 카드를 발급함으로써 기존의 ID카드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문의처: 학생처 고객서비스팀(학생회관502호) Tel.(02)820-0068

ID카드

1. ID카드를 이미 재발급 받은 경우에는, 잃어버렸다가 찾은 ID카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2. ID카드를 재발급 받지 않은 경우에는, 현금인출카드 및 체크카드 등 금융업무 기능에 대해서는 우리은행(1588-9955)로 신고하시고,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3. ID카드를 재발급 받았으나, 재발급 받았던 ID카드를 잃어버리고, 최초의 ID카드를 찾은 경우에는, 찾은 최초의 ID카드를 가져오면 재발급 수수료 없이 새로운 학생증을 발급해 드립니다.
문의처: 학생처 고객서비스팀(학생회관502호) Tel.(02)820-0068

ID카드

개강 초 (3월 및 9월)에는 발급에 1개월 이상 소요되기 때문에 학교생활에 불편함이 많으니 반드시 신학기 신청기간에 하시기 바랍니다.
개별 신청 시에는 증명사진 1매(또는 사진저장매체)와 신분증을 가지고 고객서비스팀으로 오셔서 신청하면 됩니다.
문의처: 학생처 고객서비스팀(학생회관502호) ☎(02)820-0068~9

ID카드

학생증에 있는 본인 이외에는 신청, 수령 불가능 합니다.
단, 방문시 대리인이 신청인의 신분증을 가지고 접수현장에서 본인과 연락을 취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셨다면 신청, 수령 가능 합니다.
문의처: 학생처 고객서비스팀(학생회관502호) Tel.(02)820-0068

ID카드

고객서비스팀으로 증명사진 또는 사진 저장매체를 가져 오시면 바로 발급해 드립니다. 분실하여 재발급 받는 경우에는 수수료가 1만원입니다. 오셔서 본인의 직번 등 간단한 인적사항만 기재해 주시면 됩니다.
문의처: 학생처 고객서비스팀(학생회관502호) Tel.(02)820-00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