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FAQ

입학에서 졸업까지 대학생활에 필요한 자주 문의하는 정보입니다.

  • 원하시는 질문/답변을 못 찾으셨나요? sos@soongsil.dooray.com로 메일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
  • 작성 시 작성자 인적사항(성명, 학번, 연락처 등)을 기재해주시면 더 빠르게 안내드릴 수 있습니다.
구분
질문 / 내용
시설

교내 모든 강의실은 학기는 물론 방학 중에도 수업, 수업보강 혹은 학술 세미나 등의 돌발적이고 긴급한 사용 가능성 때문에 당일 내지 하루 이틀 전 예약은 받지 않고 있습니다. 또, 신청 확인 및 승인 소요 시간, 주말과 공휴일 일정 등을 고려할 때 사용일로부터 늦어도 3일 전까지는 신청하시도록 하였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시설

5번 질문의 답변처럼 많은 분들이 이용하기 위해서는 가급적 사용일로부터 3일 이전까지 신청하셔야 합니다만, 수업 목적 등으로 사용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1) 교직원(신청자) : www.ssu.ac.kr → 대학 안내 → 기구 안내 → 관리처 관리팀 → “대관 신청 및 대여료” → “학생 및 교내기관 대관절차” → “교내기관용 일반강의실 신청서”작성 후 → 학사지원과 수업팀(형남공학관 2층 형남홀 / 820-0026) 경유 → 본부 관리처 관리팀에 제출해 주시면 빈 강의실 확인 후 대관해 드립니다. (방학 중에는 수업이 없는 관계로 수업팀은 경유하지 않고 관리팀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2) 학생(신청자) : 학생회관 내 학생팀에 가셔서 ‘장소사용 신청서’ 작성 후, 학생팀 선생님의 사인을 득한 뒤, 역시 본부 관리처 관리팀으로 가져 오시면 빈 강의실 확인 후 대관해 드립니다.
* 문의처: 본부 관리팀 관리계 (베어드홀 206호/ 820-0193)

시설

강의실 신청 화면의 “진행현황” 페이지에서 최종 관리과 승인 여부를 확인하신 후, 예약하신 강의실 신청 건을 더블 클릭한 뒤 바로 위에 “장소 사용 허가증” 버튼을 눌러 출력하시면 됩니다.

시설

대여 방법은 6번 답변과 동일합니다(단, 수업팀 경유는 제외). 본부 관리처 관리팀으로 장소 사용 신청서를 가져 오시면 원하시는 날짜 및 시간에 해당 야외 공간이 비어 있을 경우 대관해 드립니다. * 문의처: 본부 관리팀 관리계 (베어드홀 206호/ 820-0193)

시설

교내 모든 강의실들은 기본적으로 수업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공휴일 사용은 익일 수업에 지장을 줄 여지가 있는 만큼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만 대여하고 있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시설

신청 건은 학생팀 → 수업팀 → 관리팀을 거쳐 처리되며 통상 하루 내지 이틀 정도가 소요됩니다.

시설

교내 시설물 보호와 면학분위기 조성을 위해 교내 수업, 교내 동아리 활동(타학교 연합동아리 제외), 교내 학부생 주최 행사 이외에 외부 단체가 연합된 행사 등 (교내 학생들이 포함되었더라도) 외부 대관 업무는 가급적 하지 않고 있습니다.

시설

7번 답변처럼 출력한 “장소 사용 허가증”을 해당 건물의 관리실 또는 경비실에 제출한 뒤 강의실 개방을 직접 요청하시면 됩니다. (강의실 문이 닫혀 있는 경우에 해당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