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FAQ

입학에서 졸업까지 대학생활에 필요한 자주 문의하는 정보입니다.

  • 원하시는 질문/답변을 못 찾으셨나요? sos@soongsil.dooray.com로 메일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
  • 작성 시 작성자 인적사항(성명, 학번, 연락처 등)을 기재해주시면 더 빠르게 안내드릴 수 있습니다.
구분
질문 / 내용
유고·보건결석

 

여학생들의 생리통으로 인한 결석(사유:보건공결, 생리통 등)으로  u-SAINT 포털의 "학사관리"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신청방법은 붙임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한 학기에 최대 3회 (22일 이상 간격), 1회 1일 사용 가능
2. 결석일로부터 7일 이내 신청 및 결석 신청 승인일로부터 10일 이내 출력하여 담당교수께 제출
3. 문의처: 학생처 고객서비스팀(학생회관502호) ☎(02)820-0068~9
유고·보건결석

 

 u-SAINT 포털 ▶ 학사관리 ▶ 수강신청/수업 ▶ 결석신청 에서 보건결석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해당사항 이외의 사유로 신청을 하실 경우 승인이 거부되니, 아래의 내용을 유의하시어 신청하기 바랍니다.
* 보건결석 해당사항
1. 보건결석은 여학생이 보건공결(생리) 이유로 결석하는 경우에만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2. 결석사유에는 "보건공결"로 기재하시고, 기타질병(단순 복통, 감기몸살, 병원치료 등)에 대해서는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3. 영어사유는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 주의사항
1. 보건공결은 3주(21일) 간격으로 1일에 한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1학기당 최대 3회에 한하여 인정됩니다.
2. 보건결석은 결석일로부터 7일 이내에 신청해야 합니다.
3. 출력은 신청일로 부터 10일 이내에만 출력이 가능합니다.
4. 학기종료 1주일 전 까지만 인정됩니다. (중간고사, 기말고사 기간, 계절학기 불인정)
5. 채플은 보건결석계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 첨부파일에 보건공결 신청방법이 자세히 설명 되어 있습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학생처 고객서비스팀(☎ 820-0068~9)

첨부 :  보건공결 신청방법. hwp

ID카드

도서관 출입증은 졸업생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재학생(휴학생)은 도서관 출입만을 원하더라도 학생증(ID카드)을 발급 받아야 합니다. 분실 재발급시에는 수수료가 1만원입니다.
문의처: 학생처 고객서비스팀(학생회관502호) ☎(02)820-0068~9

ID카드

고객서비스팀으로 증명사진 또는 사진 저장매체를 가져 오시면 바로 발급해 드립니다. 분실하여 재발급 받는 경우에는 수수료가 1만원입니다. 오셔서 본인의 직번 등 간단한 인적사항만 기재해 주시면 됩니다.
문의처: 학생처 고객서비스팀(학생회관502호) Tel.(02)820-0068

ID카드

학생증에 있는 본인 이외에는 신청, 수령 불가능 합니다.
단, 방문시 대리인이 신청인의 신분증을 가지고 접수현장에서 본인과 연락을 취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셨다면 신청, 수령 가능 합니다.
문의처: 학생처 고객서비스팀(학생회관502호) Tel.(02)820-0068

ID카드

개강 초 (3월 및 9월)에는 발급에 1개월 이상 소요되기 때문에 학교생활에 불편함이 많으니 반드시 신학기 신청기간에 하시기 바랍니다.
개별 신청 시에는 증명사진 1매(또는 사진저장매체)와 신분증을 가지고 고객서비스팀으로 오셔서 신청하면 됩니다.
문의처: 학생처 고객서비스팀(학생회관502호) ☎(02)820-0068~9

ID카드

1. ID카드를 이미 재발급 받은 경우에는, 잃어버렸다가 찾은 ID카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2. ID카드를 재발급 받지 않은 경우에는, 현금인출카드 및 체크카드 등 금융업무 기능에 대해서는 우리은행(1588-9955)로 신고하시고,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3. ID카드를 재발급 받았으나, 재발급 받았던 ID카드를 잃어버리고, 최초의 ID카드를 찾은 경우에는, 찾은 최초의 ID카드를 가져오면 재발급 수수료 없이 새로운 학생증을 발급해 드립니다.
문의처: 학생처 고객서비스팀(학생회관502호) Tel.(02)820-0068

ID카드

1. 현금인출카드 및 체크카드 등 금융업무와 겸용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우리은행(1588-9955)으로 신고 하셔야 하며,
2. 학생증의 기능은 새로운 카드를 발급함으로써 기존의 ID카드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문의처: 학생처 고객서비스팀(학생회관502호) Tel.(02)820-0068

ID카드

신분증이다 보니 가능한 본인이 직접 평일 09:00~17:30에 수령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불가피하실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서비스팀과 통화하시면 수령장소를 협의하여 찾아가실 수 있도록 조치해 드립니다.
문의처: 학생처 고객서비스팀(학생회관502호) Tel.(02)820-0068

ID카드

졸업생은 학생증을 발급 받을 수 없지만, 도서관 이용을 원하시면 도서관 출입증을 발급해 드립니다.
발급비는 무료이고, 도서대출은 불가능 합니다.
문의처: 학생처 고객서비스팀(학생회관502호) Tel.(02)820-0068